yglp.net


 
작성일 : 12-02-12 16:01
아주대 사회학,인하대 사회교육/언89,외98,수73,내신2.5
 글쓴이 : 평가실장
조회 : 2,560  

합격대학 : 아주대/인하대 , 사회학/사회교육 합격

수능점수

: 89/ 2등급

: 98/ 1등급

: 73/ 3등급

: 50,38/ 1,3등급

내신등급 : 평균 2.5등급

 

합격자 수기

1. 논술공부방법

우선 1학기 때는 학교에서 몇 명을 뽑아서 하는 논술반 수업을 들었고 이때 총 여섯 학교의 논술을 썼습니다.
 
그리고 여름방학 때 논술 인강을 열심히 들으며 매주 제가 희망하는 학교 논술을 2set 정도 썼습니다. 그러다가 한 번쯤은 전문적으로 배워야겠다고 생각해서 명품 논술에서 하는 추석특강을 들었고 그 후 수능이 끝나자마자 다시 명품논술 학원을 다니기 시작했 습니다.

2. 수능준비방법

 우선 EBS는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책의 내용을 외우려고 하지 마세요, 특히 언어에서는 절대 안 됩니다. 사실 저는 언어가 가장 자신없는 과목이였습니다. 그러나 논술 준비를 하면서 제시문을 읽다보니 글을 읽는 방법을 익혔습니다. 언어에 자신 없는 사람들은 혹시 자신이 머리가 아닌 눈으로만 보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보세요. 빨리 읽는 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해하면서 읽다보면 자연스레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이해하기 위해서는 첫 단락이 가장 중요합니다. 첫 단락을 읽다보면 글의 구조가 짐작이 가고 글을 더 빠르고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EBS 외국어 모든 책을 2번 씩 돌렸습니다. 이때 필기한 책을 다시 보기보다는 새로 책을 사서 다시 시간을 맞춰놓고 푸세요. 필기한 것을 다시 보게 되면 모르는 단어의 뜻과 헷갈리는 글의 구조가 필기되어있어서 자신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문제집을 다시 풀고 나서는 들린 문제만 다시 한 번 보세요. 꼼꼼하게 리뷰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풀어나가세요ㅎㅎ 외국어는 같은 지문이 나올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많이 볼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수학은 제가 막판에 포기해서 할 말이 없고요..사탐은 꼭 자신만의 필기노트를 만드세요. 그리고 EBS에서 들린 문제나 중요한 도표를 오려서 붙이세요. 사탐의 개념은 정말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하루, 하루를 소중히 생각하세요.

3. 수시논술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우선 수능 전에 있는 수시논술은 정말 사람을 미치게 합니다...ㅠㅠ 수능 날은 다가오고 논술 공부도 해야하고... 또한 논술 시험을 보고 오는 날이면 하루가 다 지나갑니다. 저는 이때 정말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주말마다 시혐을 보고 와서 수능 전 수시논술이 다 끝난 후에서도 주말에 공부하던 패턴을 잊어 벼려서 시간 낭비를 엄청 했습니다. 절대 저처럼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이것도 수능과 같이 대학을 가기 위한 길입니다. 수시논술을 보러 갈 때 마다 그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최선을 다하세요. 그리고 수능 후에 있는 수시논술.... 해야한다는 걸 알고 있으면서도 논술 공부를 하기 정말 싫었습니다. 이때는 꼭 학원을 다니세요. 혼자서 논술 쓸 수 있는 사람 거의 없습니다...ㅎㅎ
 
제 생각엔 논술의 기본과 어느 정도 실전 연습을 했다면 그 다음에 필요한 것은 자신감이라고 생각합니다. 논술이 쉬운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시험장에 있는 자기 자신을 믿으세요.

4. 명품논술의 좋았던 점

 우선 혼자서는 절대 할 수 없는 양의 과제가 좋았습니다.ㅎㅎ 물론 그 당시에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빠른 속도로 나가다보니 실력도 빠르게 쌓여가는 것 같았고 자신감도 늘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좋은 점은 첨삭이었습니다. 1:1 첨삭으로 저의 부족한 점을 찾을 수 있었고 실력이 발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your domain name
사업자등록번호